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코로나에 확진이 되면서, 호흡기 전담클리닉에서 확진을 받았기 때문에 5일치 약을 처방받았다.

요새는 보건소에서도 처방전을 같이 준다고는 하는 것 같지만, 직접 확인하진 못했다.

확진을 받게 되면서, 비대면 진료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내가 살고 있는 화성시 보건소 안내 문자에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의원 들 리스트가 있었다.

일단 보건소 행정팀에 문의하려고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은 당연히 안되고.. 번호를 남기라고 해서

전화번호를 남겼지만, 2일째 전화는 오지 않고 있다.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확진이 되고 있어서 그런것 같긴 하다.

일이 그렇게 되는건 사실 어쩔수 없는 일이지만, 아픈데 어떻게하나 싶었다.

나는 특히 목이 많이 아팠다. 입을 벌려 확인해보니 목구멍 근처에 구내염 같이 하얀 염증같은게 많이 생겼고,

이것때문에 특히 더 아픈게 아닌가 싶었다.

사진을 검색해보니 꼭 편도선염? 같이 생겼다.

일반 처방받은 약에는 그런약이 없어서.. 어떻게하지 고민만 하다가, 집근처 비대면 진료 병원에 전화를 했는데

진료는 받을 수 있지만, 처방받는 약을 가지러갈 방법이 없었다.

아내도 같이 확진이라 외출이 안되고.. 화성으로 이사온지 얼마 안되어 지인도 별로 없기 때문에, 도저히 방법이 없어서 포기 !

찾다보니 닥터나우 라는 어플에서는 비대면 진료하고, 약도 배달해준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더군다나 전부 무료 !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는 처방받아서 약을 내돈주고 샀지만, 닥터나우에선 전부 공짜다..

이걸 몰랐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닥터나우" 를 검색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 링크 : https://apps.apple.com/kr/app/%EB%8B%A5%ED%84%B0%EB%82%98%EC%9A%B0-%EC%A7%84%EB%A3%8C%EB%B6%80%ED%84%B0-%EC%95%BD%EB%B0%B0%EB%8B%AC%EA%B9%8C%EC%A7%80-%EC%95%84%ED%94%8C%EB%95%90-%EB%8B%A5%ED%84%B0%EB%82%98%EC%9A%B0/id1513718380

 

‎닥터나우 - 진료부터 약배달까지. 아플땐, 닥터나우!

‎● 쉽고 정확한 원격진료 나에게 딱 맞는 의사 선생님을 선택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원격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쉽고 빠른 약배달, 그리고 전국 택배까지 처방전을

apps.apple.com

 

구글 플레이스토어 링크 : https://abr.ge/mzalzs

 

닥터나우 - 진료부터 약배달까지

140만명이 선택한 비대면진료 아플땐, 닥터나우

abr.ge:443

 

닥터나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지만, 내가 해보니 좋아서.. 혹시나 확진자 중 몸이 안좋으신분은 꼭 이걸로 비대면진료 및 약 타서 치료하시길 바란다.

 

코로나 확진자의 경우, 비대면 진료도 무료, 처방약도 무료, 배달까지 무료다.

실질적으로 돈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고 다 무료이다.

사실 약간 손해본 느낌이다. 호흡기전담클리닉에서 약을 돈주고 사서 이득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무료라니..

하지만 이 무료는 언제 끝날지 모르니 꼭 확인이 필요하다.

오전 9시 이후 코로나 비대면진료가 열리고, 환자가 많아서 그런지 예약이 치열하다.

9시40분에 접수를 하고, 통화 진료까지 약 1시간 가량 소요된것 같다.

의사선생님이랑 얼굴을 보지 않고 전화로만 통화하는데, 친절하게 잘 응대해주시고,

증상을 말씀드리니 뭐떄문인거 같다, 어떤약을 쓸꺼고, 그 약을 썼을때 어떻게 될 수 있다

이런 내용을 잘 설명해주신다.

서울에 있는 병원에 선생님인데, 화성에 사는 내가 진료를 받는다니 신기하긴 하다.

 

 

진료비 0원, 처방약 0원, 배달비 0원 모두 공짜였다.

처음에는 진료본 병원 근처 약국에서 약을 택배로 배송해주는 줄 알았는데,

닥터나우 제휴 약국이 있어서, 내가 사는 곳 근처의 약국으로 처방전이 보내지고, 거기서 직접 약을 배달해줬다.

일부지역에 따라 택배로만 받을 수도 있는 것 같긴하다.

원래는 배달비가 따로 있는 것 같은데.. 코로나 환자여서 무료로 해주는 것 같다.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게 아닐까 싶다.

하여튼, 생각보다 금방 약이 왔다.

깔끔하게, 쇼핑백에 담겨서

약들이 깔끔하게 배송왔고, 복용법에 대한 설명도 잘 되어있었다.

뭔가.. 약의 양이 좀 많은것같긴한데

아프다고 하니, 확실히 나을 수 있도록 처방을 해주신게 아닌가 싶다.

일단 빨리 낫는게 우선이니.. 약 잘 챙겨먹어야겠다.

 

현재 코로나 확진 후 4일차인데.. 계속 약을 먹기 때문인지 몰라도 미열이 왔다갔다만 하고.

두통도 살짝 오다말다 하고, 목만 침삼킬때마다 아프다.

그래도 아픈게 점점 나아지고는 있으니 다행이긴한데, 설사를 자꾸 하고, 몸에 힘이 잘 없고, 잠도 많이 오는걸 보니

몸상태가 정상은 아닌 것 같다.

빨리 낫길.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